시흥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시흥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손잡고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16일, 시흥시 임병택 시장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신현석 사업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식은 상반기 주거환경개선사업 수혜 대상자의 한 가정에서 이루어졌으며, 인사말, 협약서 서명, 그리고 준공 자택을 위한 선물 증정 순으로 이어졌다.

 

 [코리안투데이] 시흥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 박정순 기자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저소득 국가유공자의 주택 구조와 생활 편의시설을 개선하여 건강하고 안락한 삶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주거 취약계층 국가유공자를 발굴하고 예우를 강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주거 취약 국가유공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흥시는 국가유공자를 존경하고 예우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부서 : 복지정책과 복지지원팀 (031-310-3551, 3553)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동작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