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손잡고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16일, 시흥시 임병택 시장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신현석 사업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식은 상반기 주거환경개선사업 수혜 대상자의 한 가정에서 이루어졌으며, 인사말, 협약서 서명, 그리고 준공 자택을 위한 선물 증정 순으로 이어졌다.
![]() [코리안투데이] 시흥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 협약 체결 © 박정순 기자 |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저소득 국가유공자의 주택 구조와 생활 편의시설을 개선하여 건강하고 안락한 삶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주거 취약계층 국가유공자를 발굴하고 예우를 강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주거 취약 국가유공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흥시는 국가유공자를 존경하고 예우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부서 : 복지정책과 복지지원팀 (031-310-3551, 3553)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