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녹색환경지원센터는 탄소중립의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이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넷제로 환경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 [코리안투데이] 대면 강의가 진행될 강의실 모습 © 박찬두 기자 |
이번 양성과정은 2024년 8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환경교사, 환경강사 및 환경강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80명 이내로 제한되며, 총 30시간(대면 15시간, 온라인 15시간)의 교육이 제공되며, 수강료는 2만원이다.
![]() [코리안투데이] 넷제로 환경강사 양성과정의 강의가 진행될 서울시립대학교 자연과학관 조감도 © 박찬두 기자 |
대면 수강은 서울시립대학교 자연과학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3일간 진행되며, 환경교수법 및 모둠활동 등 6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수강은 국가환경교육센터의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통해 15개의 강좌로 진행된다.
[코리안투데이] 대면강의가 진행될 건물 밖 모습 © 박찬두 기자 |
수강생은 교재와 수료 조건을 만족한 경우 수료증을 받게 되며, 맞춤형 환경강사 활동 지원 및 환경강사 심화과정 수강 연계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료 조건은 대면 및 온라인 합산 시간의 70% 이상 이수와 학습 결과물 제출이다.
접수는 2024년 7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수강료는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해야 한다. 수강생은 수강료 입금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교육 대상자는 개별 통보된다.
서울녹색환경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담당 : 서울녹색환경지원센터
문의 : 02-6490-5400(환경교육사업담당자)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