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유성아)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김장 3포기 기부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김장 나눔을 통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정에 따뜻한 온정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가정에서 직접 담근 김장김치 3포기(약 10kg)를 기부받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나눔의 의미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장 3포기 기부 페스티벌’은 올해로 13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매년 많은 시민과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내 식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기부된 김장김치는 행사 당일에 수거와 전달이 동시에 이루어져 신선함을 유지하며, 투명한 운영을 통해 기부자와 수혜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김장 나눔으로 이웃과 따뜻한 온정 나누기 © 이명애 기자 |
참여를 원하는 시민과 단체에는 김장 포장용 비닐봉투와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박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페스티벌의 신청은 네이버 폼 및 전화 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기부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과 단체는 김장 나눔의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유성아 센터장은 “매년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후원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이 김장김치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는 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031-657-2472)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