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입학설명회 개최…진학 정보·입학사정관과 직접 소통 기회 제공

 

관악구청은 오는 6월 4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관내 거주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입학 정보 제공과 진로 설계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코리안투데이] 서울대 입학설명회 개최 포스터 모습 © 관악구청 제공

서울대 입학설명회는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석해 2026학년도 입학전형의 주요 사항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서울대 진학에 대한 현실적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과의 소통 기회를 확대해, 입시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는 5월 13일(화)부터 5월 23일(금)까지 진행되며, 관악구 거주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포스터에 포함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개별 접수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추후 관외 참가자 모집은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며, 설명회 당일에는 주민등록등본이나 신분증을 통해 주소 확인이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입학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의 진학 경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 내용은 입학사정관 초빙을 통한 서울대의 입학 전형 설명에 집중되며, 최근 변화된 입시환경에 맞춘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악구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가 서울대학교 입시의 방향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접수 마감은 5월 23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참석 확정자에게는 개별 문자 안내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교육지원과(☎879-568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시 정보에 목마른 학생과 학부모에게 서울대 입학설명회는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많은 관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임희석 기자 gwanak@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