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제기연맹, 추석맞이 운동대회 개최 가을 하늘 아래 다시 뛰는 전통과 공동체의 숨결

한민족제기연맹, 추석맞이 운동대회 개최 가을 하늘 아래 다시 뛰는 전통과 공동체의 숨결

 

한민족제기연맹이 오는 10월 5일(일), 서울 영등포구 도림2동 유수지에서 **‘추석맞이 한민족제기연맹 운동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을의 풍요로움을 나누는 이 행사는 민속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중심으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어울리는 공동체 한마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올해로 전통을 이어온 이 대회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한민족 고유의 문화를 되새기고, 지역 사회 속 연대를 회복하는 데 뜻을 두고 있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도 서로 얼굴을 맞대고 웃고 땀 흘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의미를 더욱 깊이 새긴다.

 

  © 박수진 기자

한민족제기연맹은 “만물이 익어가는 이 계절, 제기를 매개로 하나 되는 기쁨을 다시 느끼는 날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함께 모여 웃는 자리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바쁘시더라도 꼭 자리해 주시고, 존재만으로도 자리를 빛내주시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초청의 마음을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오전부터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 가족 경기, 문화공연 등이 함께 열릴 예정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소정의 기념품과 간식도 준비되어 있다.

 

  © 박수진 기자

 

한편, 행사 운영과 지속적인 민족문화 보급을 위한 후원도 함께 받고 있다. 후원은 신한은행 140-015486808, 예금주 한민족제기연맹으로 가능하다.

 

가을 햇살 아래 제기 하나로 이어지는 세대와 민족의 이야기.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놀이나 경기가 아닌, 공동체를 회복하고 문화를 나누는 살아 있는 전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박수진 기자 | guro@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동작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