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9월 11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2024년 하반기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개최되었으며, 자원순환 활성화 및 건전한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장암동 하반기 나눔장터 현장 © 강은영 기자 |
나눔장터에서는 지역 주민, 자생단체 회원, 주민센터 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고물품이 판매되었다. 특히, 판매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판매를 넘어 지역 주민들이 환경보호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나눔장터에서는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유용 생활폐자원 회수·교환 창구’도 운영되었으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친환경 소비 실천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홍보되었다.
이재진 장암동 동장은 “이번 나눔장터는 중고 물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 주민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