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오남용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연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위탁운영 중인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최근 사회문제로 확산하고 있는 약물 오남용을 주제로 구민과 함께하는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나는 약(Drug)하지 않아를 개최한다.

 

 [코리안투데이]© 김현수 기자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공동주관으로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거쳐 내달 11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는 국립정신건강센터 박선영 정신의학과 전문의가 최근 약물 오남용의 실제, 약물의 위험성에 대한 특별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한창길 회복상담사가 참여자의 Q&A를 중심으로 일상 속 숨어있는 약물 오남용과 마약의 위험성에 대해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준비되어 있다.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남용 및 의존자와 그 가족 등 알코올 문제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치료와 회복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약물과 마약으로부터 구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문 중독기관과 연계해 다양한중독문제에 대한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약퇴치운동본부 등 전문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중독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중독예방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행사의 참가 비용은 무료로 신청 방법은 홍보물 내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거나 온라인(https://forms.gle/PrGGuKzZQ21M7jdQ7)으로 접속해 오는 94()까지 사전신청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ickosacc.com) 와 전화(032-236-9477)로 문의가 가능하고 마약류 및 약물남용에 대한 상담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1342) 인천지부(032-437-7910)에서도 받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