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보육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 신청 접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4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 신청을 8월 23일부터 9월 27일까지 받는다.

이 사업은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과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목표로,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에게 제철 과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코리안투데이]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  © 박정순 기자

신청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며, 신청일 기준으로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 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는 어린이는 이미 해당 기관을 통해 과일을 제공받고 있어 대상에서 제외된다.

 

 [코리안투데이]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   © 박정순 기자

신청은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시흥시는 자격 검증을 통해 선정된 사업 대상자에게 10월 말부터 12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과일 꾸러미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경희 시흥시 농업정책과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신선한 국내산 과일을 섭취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과수 농가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31-310-6899)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 부서 : 농업정책과 먹거리전략팀 (031-310-6896, 6899)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