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우수 기관 선정

Photo of author

By koreantoday_eumseong

 

광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최한 ‘2024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보고대회’에서 전국 220개 센터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대회는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지난달 21일, ‘2024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광진구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 안덕영 기자

 

광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떠난 청소년들이 학업으로 복귀하거나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개인별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 지원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심층 사례 관리를 통해 많은 우수 사례를 발굴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힘쓰시는 광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분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광진구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학교를 떠난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진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그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촘촘한 지원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