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농기계임대사업소, 농업기계 안전 사용 교육 실시

김포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지난 2월 5일부터 18일까지 통진읍 수참리에 위치한 김포시 양묘장에서 농업인 88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 사용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한기(2월~3월초)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농업용 굴착기와 보행관리기에 대한 실습 교육이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농업용 굴착기는 기초부터 조작 실습, 트럭에 상하차까지 총 6일간 진행되었으며, 보행관리기는 기초 사용법, 로터리 작업, 비닐피복 작업까지 2일 동안 집중 교육했다.

 

 [코리안투데이] 농기계 조작 교육 모습 © 이보옥 기자

 

이번 교육에는 임대사업소의 전문 교관이 직접 참여해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농업인들은 실제 장비를 다뤄보는 실습을 통해 농기계 사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두정호 김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률이 특히 귀농인과 여성농업인을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농기계 사용 활성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기계 안전 사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 수요가 높은 트랙터 교육이 오는 3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며, 김포시는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기종의 교육을 계획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