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전문가 무료교육, 취업 알선까지

초등돌봄전문가 무료교육, 취업 알선까지

 

동대문구는 경력단절여성 등을 위한 일자리 지원의 일환으로 초등돌봄전문가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다.

 

 [코리안투데이] 동대문구 경력단절여성 등 일자리 지원 초등돌봄전문가 홍보 이미지 © 박찬두 기자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이며, 교육 기간은 9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의 특전으로는 교육비가 전액 무료이며, 교육 수료 후에는 취업 연계가 이루어진다. 교육 내용은 초등 돌봄의 역할과 이해, 아동지도법, 독서논술교육, 초등수학지도, 사회성 발달을 돕는 놀이지도, 창의력 발달을 돕는 보드게임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동대문구 주민 중 취업 의지가 확고한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 여성을 선발한다. 접수 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초본 1통, 사진 2매(반명함)가 필요하다. 선발 과정은 온라인 서류 접수,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취업처로는 우리동네 키움센터, 초등돌봄교실, 놀봄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이 예정되어 있다.

 

 담당 :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문의 : 02-921-2020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은평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