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23일,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송은희)가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2024년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 강은영 기자 |
정기총회 1부 행사에서는 2024년 상반기 사업결산 및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질 높은 영유아 보육을 위한 어린이집 원장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어, 원장들의 보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송은희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도시 의정부에 걸맞게, 우리도 일선에서 더욱 신뢰받는 보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하며, 보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
김동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아이들의 보육을 위해 헌신하는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고, 보육교직원들은 보람을 느끼며, 아이들은 행복하게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 의정부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사하는 모습 © 강은영 기자 |
한편,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의정부시의 보육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국공립, 민간, 가정 어린이집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며, 지역 사회의 신뢰받는 보육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