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11월 6일 송산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석수)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캠페인에 동참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4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성금은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송산3동 주민자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 후 기념사진 © 강은영 기자 |
송산3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이웃돕기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과 10월에 열린 민락천 걷기대회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송산3동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촉진하고 있다.
기탁식에 참여한 김석수 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정성을 모았다”며, 지역사회 나눔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했다.
이영재 권역국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송산3동 주민자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는 2006년부터 시작된 의정부시의 범시민 이웃사랑 나눔 운동으로, 내년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기탁을 희망하는 주민은 송산3동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031-870-77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