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는 남산자락 숲길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창의적인 방법을 제안하는 주민들을 모집하는 ‘우리가 그리는 남산기슭 숲길, 함께 그리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상금 6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주민편의 증진, 참여도 증진, 주변환경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색한다.

 

 [코리안투데이]  중구, 남산자락숲길 ‘그린투게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지승주 기자

중구 김길성 구청장이 남산 기슭 숲길 가꾸기에 대한 주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우리가 그리는 남산 산기슭 숲길, 함께 그리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했다. 많은 지역 주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휴양지.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 대회는 트레일을 더욱 접근하기 쉽고, 즐겁고, 주변 환경과 통합시키기 위한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중구 주민, 근로자, 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다음 네 가지 주요 주제 중 하나에 중점을 두도록 권장됩니다.

 

남산기슭 숲길 홍보를 위한 트렌디한 콘텐츠 개발

산책로를 활용한 주민 프로그램 아이디어

산책로의 무장애 설계 강화 및 인근 지역과의 연계 제안

트레일의 전반적인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일반적인 제안

응모작은 A4 페이지 1장 이상(900자 이상)이어야 하며, 온통 중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withjunggu2024@naver.com으로 이메일을 통해 보낼 수 있습니다. 또는 참가자들이 직접 구청 정책협력부서에 제안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공모전 참가신청서 및 안내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온통중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안은 타당성, 창의성, 트레일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해 평가됩니다. 제출물에는 제안의 배경을 명확하게 명시하고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제안을 제공해야 합니다. 특히, 사진, 영상 등 시각자료는 심사과정에서 고려되지 않습니다.

 

심사위원단은 모든 출품작을 검토하고 10월 말에 우승자를 발표합니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3명에게는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아울러 우수상 수상자 8명에게는 각 30만원, 노벨티상 수상자 10명에게는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추가 인센티브로 참가자 중 무작위로 20명을 선정해 5,000원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김길성 구청장은 성명을 통해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중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남산자락숲길을 즐길 수 있는 효과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라며 공공공간 조성에 있어 지역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리는 지역 주민들이 소중히 여기는 트레일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도록 권장합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