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0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관리자(원장) 29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운영 및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어린이집 관리자 대상 하반기 직무 교육 현장  © 강은영 기자

 

이번 직무 교육에서는 세원노동법률사무소의 김충모 노무사가 어린이집 인사 및 노무 관련 교육을 진행하며, 원장들에게 법적 관리 지침을 전달했다. 이어 한국보육진흥원의 김성여 상담사가 어린이집 재무회계 관리 교육을 통해 재무 운영의 투명성 강화를 강조했다.

 

또한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조상원 센터장은 어린이집 평가제 개편 사항과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조 센터장은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관련 자료와 포스터를 배부해, 아동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김동근 시장은 “어린이집 관리자들이 운영과 관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원장 맞춤형 교육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어린이집 운영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원장과 교직원 대상 맞춤형 교육을 계속해서 추진하며, 아동학대 예방 및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