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은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상우고등학교 과학동아리와 함께 어린이 과학실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상우고 학생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소통하며 과학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의정부과학도서관, 상우고 과학동아리와 함께 어린이 과학실험실 운영

 [코리안투데이] 의정부과학도서관, 어린이 과학실험실 활동 포스터  © 강은영 기자

 

‘과학도서관 속 어린이 과학 실험실’은 올해 하반기 10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6주간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80분간 운영된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실험 주제는 산과 염기 실험, 인체의 신비, 공기압 활용 등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손난로 제작, 공기압 마그데부르트 만들기, 상태 변화 실험 등 흥미로운 실험이 포함돼 있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9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참가 학생의 개인 아이디로 이루어지며, 정원이 한정된 만큼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828-8657)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의정부과학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실험 활동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기르고, 상우고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