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입시 준비를 돕기 위해 ‘2025년 수시 접수 도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대학 입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수시 접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 멘토는 청소년들과 일대일로 만나 지원 가능한 대학과 전형을 안내하고, 대학별 검정고시 등급 산출 방법을 설명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조건에 맞는 최적의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지원 덕분에 많은 청소년들이 대학 입시의 부담을 덜고 원하는 대학에 지원하는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코리안투데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수시 접수 도움받는 장면 © 김미희 기자

특히, 수시 접수 도우미 프로그램을 이용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점수를 가지고 어떤 대학과 전형에 지원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멘토의 도움으로 효과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고, 원활하게 대학 지원을 마쳤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센터의 교육지원팀(☎032-728-6847)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