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연간 조사계획 및 자활지원계획 등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의정부 시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를 진행하는 모습   © 강은영 기자

 

이날 회의에서는 긴급복지 지원 적정성 및 연장 승인 관련 19건, 가족관계 해체 등에 따른 지원 사항 35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김동근 시장은 “법과 제도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려운 시민들이 최소한의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논의와 심의를 부탁드린다”며 “지역 복지 전문가 및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정부시 생활보장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사회보장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공익 대표, 관계 행정기관 공무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도 위원회는 내실 있는 운영과 더불어 지역 내 사회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