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환경과 지속가능성’ 주제로 환경교육 슬로건 공모전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가 환경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천적 메시지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세종시민과 함께 만드는 환경교육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하며, 선정된 슬로건은 내년 세종시의 환경교육과 캠페인, 행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종시환경교육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담은 20자 이내의 국문 슬로건을 모집한다. 한글과 순화어를 사용해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창의적이면서도 환경 보호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세종시환경교육센터 누리집(https://sjeec.or.kr/bdlist/notice)에서 응모할 수 있다.

 

세종시, ‘환경과 지속가능성’ 주제로 환경교육 슬로건 공모전 개최

[코리안투데이] 환경교육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 이윤주 기자

 

이번 공모전은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슬로건 중 최우수상 수상작은 2025년 한 해 동안 세종시 환경교육 프로그램, 캠페인, 각종 환경 행사에서 공식 슬로건으로 활용된다. 결과는 3월 5일 세종시환경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을 포함한 우수작들은 세종시의 환경정책 홍보에도 사용될 계획이다.

 

세종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더욱 깊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또한, 시민이 직접 참여해 만든 슬로건을 활용함으로써 환경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환경교육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는 환경교육을 시민 주도형으로 확대해나가며,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함께 만들어갈 계획이다.

 

 

피아니스트 심근수, 금호 아트홀에서 나타나는 현상의 선율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