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3~6개월 영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베이비 마사지교실’ 1기 참가자를 2월 17일부터 모집한다.
![]()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보건소, 베이비 마사지교실 참가자 모집 포스터 © 강은영 기자 |
베이비 마사지는 부모와 아기 사이의 애착을 형성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아기의 건강한 발달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성장 촉진 마사지 ▲면역력 증진 마사지 ▲소화 및 심폐기능 강화 마사지 ▲두뇌 발달과 숙면을 위한 마사지 등 다양한 기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은 동부보건과 4층 교육실에서 3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총 2기로 운영될 예정이며, 신청을 원하는 보호자는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장연국 소장은 “이번 베이비 마사지교실이 부모와 아기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해주고, 영아의 건강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