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장미축제와 함께하는 ‘온라인 걷기 챌린지’ 운영

 

중랑구가 제17회 중랑 서울장미축제와 연계해 구민들의 건강 증진과 일상 속 활력을 위한 온라인 걷기 챌린지 ‘장미는 만발, 나는 만보’를 오는 5월 12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봄철 걷기 활동을 통해 구민의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지역 자연자원인 장미공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두 가지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챌린지 기간 동안 총 10만 보 걷기(하루 최대 1만 보까지 인정)이며, 두 번째는 장미축제 기간 중 장미 명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인증하는 과제다. 두 과제를 모두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건강 관련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중랑구, 장미축제와 함께하는 ‘온라인 걷기 챌린지’ 운영  ©이지윤 기자

 

이번 챌린지는 특히 제17회 중랑 서울장미축제와 함께 진행돼 참여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서울 대표 봄꽃 축제로 자리 잡은 중랑 서울장미축제는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중랑장미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축제는 국내 최장 거리인 5.45km 장미터널과 228종 31만 주에 이르는 장미꽃이 장관을 이루며, 걷기 참가자들에게도 자연 속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장미 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 체험 부스, 거리 공연 등 구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챌린지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축제 현장을 둘러보고 지역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WalkOn)’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 후, ‘움직임으로 건강한 중랑’ 커뮤니티에 접속해 챌린지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 보건소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한솔 피아노 독주회, 클래식 거장들의 향연 펼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