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건소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포함해 9월 한 달 동안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개인의 혈관 건강 지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심혈관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이다. 안성시보건소는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톡 ‘안성시보건소 고당교실’ 채널을 통해 혈압·혈당 측정 인증사진을 제출한 시민에게 홍보물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추첨을 통해 52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했다.
또한, 워크온과 함께하는 고혈압·당뇨 교육 수료 이벤트에서는 교육 수료증을 게시판에 인증한 시민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51명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이와 더불어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과 함께하는 건강부스 및 중앙대학교(다빈치캠퍼스) 축제 건강부스에서 관내 시민 160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혈당·체성분 측정과 운동 상담을 진행했다.
안성시보건소 담당자는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1-678-57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