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찬진)은 ‘제3회 동화마을 창작동화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 중구 개항희망문화상권 내 송월동 동화마을의 신규 콘텐츠를 확보하고, 신인 창작동화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에게 상장과 함께 총 800만 원 상당의 상금(온누리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동화마을 콘텐츠 리뉴얼 사업’의 일환으로 활용되며, 이후 다른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협업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수상작이 다음 연도 벽화사업에 채택될 경우 300만 원의 별도 활동비도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그림 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자유 주제로 단편 창작 그림 동화를 작성해, 10월 11일(금)까지 글과 그림이 포함된 더미 북 형태의 전자파일(PDF)을 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공모전 정보는 인천중구문화재단 누리집(https://i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송월동 동화마을의 새로운 모습을 그려나가고, 신인 작가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