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는 강원도 원주시에서 ‘2025년 주민자치 워크숍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 [코리안투데이] 남동구 주민자치회, 주민자치력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 김현수 기자 |
워크숍은 남동구 주민자치회 자치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주민자치위원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주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회’, ‘남동구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회’, ‘소통을 주제로 한 위원 역량강화 교육’ 등이 진행됐다.
‘원주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회’에서는 원주시 주민자치회와 협의회의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남동구 20개 동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동구 10개 동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동별 특색 있는 성과를 공유하면서 지역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임태헌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배움과 소통이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남동구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주민자치회의 성장은 곧 남동구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라며, “주민자치회와 함께 주민 모두의 일상이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 주민자치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층 성장한 주민자치력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2025 주민자치 한마당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