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고잔동, 노인가구 식생활 개선 위한 제철 과일 지원

논현고잔동, 노인가구 식생활 개선 위한 제철 과일 지원
✍️ 기자: 김현수

 

인천시 남동구 논현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학용)는 최근 지역 내 노인 20가구를 대상으로 제철 과일을 지원했다고 27일 전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저소득층에 분기별 과일을 지원해 다양한 먹거리 제공 및 건강 증진을 장려하고 있으며, 이번 2분기에는 노인 부부 20가구에 귤, , 연시가 담긴 과일 꾸러미를 제공했다.

 

 [코리안투데이]논현고잔동, 노인가구 식생활 개선 위한 제철 과일 지원  © 김현수 기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학용 위원장은 물가 상승에 따라 가장 먼저 포기하는 것이 과일 구매일 것이다. 어르신들이 싱싱한 제철 과일을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김기범 논현고잔동장은 최근 여러 민간자원이 1인 가구에 집중되고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노인 부부 가구를 발굴해 지원했다라며 앞으로 전 연령 및 계층이 고루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논현고잔동은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 취약계층 제철 과일 지원외 총 12개 지역연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김현수 기자: incheoneast@thekoreantoday.com ]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강남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