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통합치매예방 프로그램강사 양성과정

서초구 통합치매예방 프로그램강사 양성과정

< 서초구 통합치매예방 전문강사 양성과정>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는 서초동 플랫폼에서 고령화 시대에 필요한 통합치매예방프로그램 강사양성   과정이  2024년 5월 12일에 10시부터 5시까지 실시했습니다.
 전국에서 10명을 오픈채팅방에서 인터뷰를 통해 모집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동작치료는 총 45시간중 6시간을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었답니다.

 [코리안투데이 서초지부]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 © 임명희 기자

통합치매예방 동작치료

치매 예방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과적인 접근법입니다.  동작 치료 방법은 뇌의 여러 부분을 자극하여 전반적인 뇌 건강을 증진시키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합니다.

 

통합 동작치료의 중요성

통합 동작치료는 신체 활동을 통해 뇌를 자극하는 방법으로인지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두정엽은 공간 인식과 신체 조절을 담당하는데, 균형 운동으로 저신의 몸의 움직음을 알아차림으로 통한 활동을 통해 두정엽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전두엽은 계획, 문제해결, 판단 등을 관장하며, 댄스와 복잡한 운동 루틴을 통해 이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측두엽은 기억과 언어 처리에 관여하는데, 음악 활동과 스토리텔링이 큰 도움이 됩니다.

후두엽은 시각 정보를 처리하는 역할을 하며, 시각적으로 종작을 보면서 운동영역을 활성화하며기억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통합 동작치료는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뇌의 여러 부위를 균형 있게 자극하여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  연락처 :  02 523 0028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강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