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성공적으로 마무리

 

안성시는 지난 5일, 2024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장년층의 경비원 취업 기회를 넓히고, 경비 업무에 필요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과정에는 총 40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교육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천안 백석대학교 민간경비교육기관에서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체포호신술, 경비업법, 장비 사용법 등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비 업무에 필수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게 되었다.

 

가족뮤지컬  공연 개최

 [코리안투데이]  중·장년층의 경비원 취업 기회 확대  © 이명애 기자

 

안성시는 이번 교육이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경비 업계의 전문성과 안전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경비원 채용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를 통해 안성시 내 안전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안성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더 많은 중·장년층이 안정적인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비원 취업 및 기타 일자리 관련 문의는 안성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686-1760)로 가능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