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은순)은 지난 5월 11일 안성시 대림동산 안성맞춤가족공원에서 건강가정 문화확산 및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팝업놀이터 ‘온 마을이 놀이터’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양성평등 문화확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었으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대학생연합동아리 안테나 3기 꼼지락 팀이 함께 기획하고 진행했다.
![]() [코리안 투데이]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건강가정 문화확산 위한 팝업놀이터 ‘온 마을이 놀이터’ 성료 © 이명애 |
이날 팝업놀이터에서는 천사점토와 퍼니콘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분필을 이용한 다양한 바닥놀이, 캐치볼 던지기, 숨은 보물찾기 등 다양한 놀이가 진행되었다. 특히, ㈜도너랜드(대표 김주영)의 천사점토 및 퍼니콘 후원 덕분에 더욱 즐겁고 풍성한 놀이터로 운영될 수 있었다.
놀이터에 참여한 박진주 어린이는 “친구들과 언니, 오빠들이랑 같이 공원에서 놀아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또 놀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아이들과 함께한 부모님들도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놀거리를 준비해준 복지관과 안성시에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장은순 관장은 “건강한 놀이 문화 확산을 통해 안성시가 보다 활력 있고 온 마을이 행복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항상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팝업놀이터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놀이 문화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행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