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5년 상반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니어 세대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025년 2월 11일부터 2월 17일까지이며, 총 15명을 선발한다.

 

의정부시, 2025년 상반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2025년 상반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모집 안내 포스터  © 강은영 기자

 

이번 교육의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65세 이하 경비직 취업 희망자다. 교육 참여자는 신청 후 교육 필요성 및 취업 의지 등을 심사해 선발된다.

 

교육은 2025년 2월 24일(월)부터 2월 27일(목)까지 총 4일간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의정부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및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이다.

 

참여자는 경비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시설경비, 기계·호송경비 등 법정 필수과목 10개 과정을 이수한 후 신임경비 이수증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실무에서 필요한 민원 응대 및 서비스 마인드 교육도 포함되어 있어, 실제 취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 교육 수료 후 훈련비 전액 환급 혜택도 주어진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의정부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둔야로 10, 노동복지회관 1층)를 방문해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접수처에서 별도로 비치된다.

 

강성수 의정부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신임교육을 통해 시니어 계층이 보다 쉽게 경비직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