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드론앵커센터,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 성료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가야

 

고양특례시는 드론산업 활성화와 입주기업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일 고양드론앵커센터에서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입주기업 11개사를 비롯해 미래산업과 드론산업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화 지원 방안 안내, 최신 드론산업 동향 공유, 기업 간 네트워킹 및 협력 방안 논의 등이 이루어졌다.

 

고양드론앵커센터,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 성료

 [코리안투데이] 고양드론앵커센터,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 성료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드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20일 고양드론앵커센터에서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드론앵커센터에 입주한 11개 기업과 미래산업과 드론산업팀 관계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화 지원금 등 각종 사업 계획 안내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및 협력 기회 모색 ▲드론산업 최신 동향 공유 ▲자유 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사업화 지원금 안내에서는 지원 대상, 신청 절차, 기대 효과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이루어졌다. 특히 기업들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여 기업들의 관심을 높였다.

 

이어진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사업 모델을 소개하며 상호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다. 또한 드론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정책 방향을 공유하면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자유 토론에서는 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기업들은 드론 관련 규제, 기술 개발, 사업화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논의하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병영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입주기업 간 협력이 더욱 강화되고, 각종 지원사업과 연계한 실질적인 성과가 창출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시는 드론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기업 간 협업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양드론앵커센터는 드론기업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공간으로, 입주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