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터 육아까지 한눈에…‘아이 러브 계양’ 2025 개정판 발간, 계양구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가야

 

인천 계양구가 임신, 출산,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정보를 담은 ‘아이 러브(LOVE) 계양’ 2025년 개정판을 발간했다. 총 66개 사업을 분야별로 정리해 제공하며, 오프라인 배포와 함께 PDF 및 QR코드로 모바일 접근성도 높였다.

 

임신부터 육아까지 한눈에…‘아이 러브 계양’ 2025 개정판 발간, 계양구

 [코리안투데이] 임신부터 육아까지 한눈에…‘아이 러브 계양’ 2025 개정판 발간, 계양구     ©지승주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안내서 ‘아이 러브(LOVE) 계양’ 2025년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책자는 다양한 출산·육아 지원정책이 존재함에도 정보 접근이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구민들이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개정된 ‘아이 러브 계양’에는 ▲임신·출산 지원 ▲보육·돌봄·육아 지원 ▲다자녀 지원 ▲전국 공통 출산장려 및 다자녀 우대 정책 ▲부록(각종 지원 현황) 등 총 5개 분야, 66개 사업이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다. 각 사업별로 지원 대상, 신청 방법, 필요 서류, 문의처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실용성을 높였다.

 

계양구는 2025년 개정판을 총 2,000부 제작해 보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하고, 임신·출생신고 가정에 우선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계양구청 공식 누리집에 PDF 파일을 게재하고, 책자 내에 QR코드를 삽입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구 관계자는 “출산과 육아에 대한 행정지원은 많지만, 정보를 제때 얻기 어렵다는 불편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며 “이번 개정판이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불안을 덜 수 있는 작은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