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가족센터, 1인가구 지원사업 건강돌봄 프로그램 ‘튼튼살롱 1기’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가야

 

안성시 가족센터는 관내 1인가구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건강돌봄 프로그램 ‘튼튼살롱 1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고립감, 운동부족,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쉬운 1인가구 청년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자연스러운 사회적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튼튼살롱’은 단순한 체육 활동이 아닌,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이뤄지는 체계적인 클라이밍 수업과 또래 청년들과의 교류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정서적 유대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업은 6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가족센터, 1인가구 지원사업 건강돌봄 프로그램 ‘튼튼살롱 1기’ 참여자 모집  © 이명애 기자

 

수업은 6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가족센터, 1인가구 지원사업 건강돌봄 프로그램 ‘튼튼살롱 1기’ 참여자 모집  © 이명애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 단련은 물론, 운동이 끝난 뒤 간단한 정리 대화나 감정 공유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활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센터는 이를 통해 사회관계망 형성이 어려운 청년 1인가구의 정서적 고립을 예방하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 속으로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돕고자 한다.

 

임선희 가족센터장은 “청년 1인가구가 혼자가 아닌 함께 살아가고 있음을 체감하고, 운동과 소통을 통해 자기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행복한 도시, 안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은 5월 23일까지 안성시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12명을 모집한다. 기타 문의는 가족센터(☎031-677-7191~2)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