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뷰티산업 성장 위한 협력 강화 나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가야

  

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은 지난 5월 23일 금요일, 부천 삼보테크노타워 내 그라운드21에서 ‘부천시 화장품 뷰티산업 활성화 및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국내 유일의 화장품산업 전문 연구기관으로, 2010년 정부와 지자체, 민간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됐다. 설립 목적은 화장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국민 보건 향상에 있다.

 

이번 협약은 K-뷰티 산업의 성장세에 발맞춰 부천시 내 화장품·뷰티 기업의 품질 경쟁력 강화와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화장품‧뷰티산업 성장 위한 협력 강화 나서

 [코리안투데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 이예진 기자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화장품 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추진 ▲관련 기업의 판로 확대 및 수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신행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 화장품 기업들의 기술력 향상과 시장 확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 원장은 “양 기관이 힘을 합쳐 화장품·뷰티산업의 기술력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이예진 기자: bucheon@thekoreantoday.com ]

오늘의 운세 [5월 30일]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