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와 손잡고 글로벌 콘텐츠 허브 도시 도약, 고양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가야

쿠팡플레이와 손잡고 글로벌 콘텐츠 허브 도시 도약, 고양시

 

고양특례시가 쿠팡플레이와 문화예술 및 스포츠 콘텐츠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세계적 아티스트 공연 유치, 글로벌 콘텐츠 제작, 스포츠 이벤트 확대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내며 고양시의 문화산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코리안투데이] 쿠팡플레이와 손잡고 글로벌 콘텐츠 허브 도시 도약, 고양시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쿠팡플레이와 손잡고 글로벌 콘텐츠 허브 도시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시는 지난 22일 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쿠팡플레이와 문화예술 및 스포츠 융합 콘텐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콘텐츠 산업의 미래와 협력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나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 세계적 아티스트 공연 및 국제 스포츠 이벤트의 고양시 유치

▲ 글로벌 케이(K-)콘텐츠 제작 및 지식재산권(IP) 공동 개발

▲ 공연 및 스포츠 행사 개최 시 지원 및 협력

▲ 콘텐츠 산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쿠팡플레이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 등 세계 최고 스포츠 리그 중계와 함께 K-콘텐츠 오리지널 제작, 글로벌 아티스트 공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고양시의 우수한 공연장, 체육시설 등 인프라와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제작 역량이 결합돼, 새로운 문화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번 협력은 고양시가 민선8기 핵심공약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한류 콘텐츠 및 공연거점도시 조성’의 실현 모델이 될 것”이라며, “토종 OTT 기업인 쿠팡플레이와의 파트너십이 고양형 경제정책(G-노믹스)과 페스타노믹스를 가시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도 쿠팡플레이와 공동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원주시 반도체산업 육성, 산학연관 협력 세미나로 미래 전략 모색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가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