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산하 고양시민건강센터 중산이 지역주민의 체력 증진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1분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가 운영하는 고양시민건강센터 중산은 오는 2025년 1분기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2025년 1월 6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1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이번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연령대별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들이 체계적으로 체력을 증진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성인근력 ▲백세근력 ▲실버건강체조 ▲원기충전 ▲근력강화 ▲체력UP! 운동교실 등이 있다.
각 프로그램은 신체 유연성 향상, 근력 강화, 체력 증진을 목표로 하며, 참여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할 수 있는 실질적 방법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시민건강센터 중산은 신체활동 프로그램 외에도 ‘걷기 챌린지’, ‘건강동아리 운영’ 등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및 관련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생활지원팀(☎031-8075-3638~364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