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재활학교, 뜨거운 호응 속 1학기 마무리

장애인 재활학교, 뜨거운 호응 속 1학기 마무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14장애인 재활학교‘ 1학기 졸업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재활 의지 향상을 목표로 하여 진행되었다.

 

1학기 프로그램은 510일부터 614일까지 동대문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열렸다. 1교시 재활 운동 시간에는 물리치료사와 함께 관절 구축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낙상 예방을 위한 하체 근력 강화, 세라밴드를 활용한 전신 근력 운동 등을 배웠다. 이어지는 2교시에는 골밀도 검사, 만성 질환 관리 교육, 보조기기 사용법 교육, 공원 걷기, 한방진료 및 침시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장애인 재활학교, 뜨거운 호응 속 1학기 마무리

 [코리안투데이] 동대문 장애인 재활학교 졸업식 모습 © 박찬두 기자

  

이번 졸업식은 참여자들이 그간의 노력과 성취를 기념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졸업생들은 학사모를 쓰고 졸업장을 받으며, 재활 과정을 통해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따뜻한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졸업생 대표는 재활학교에서 배운 운동과 다양한 교육들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집에서도 지속적으로 운동하며 건강하게 생활 하겠다고 다짐하며, “동료들과 선생님들 덕분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며 즐겁게 재활 운동을 할 수 있어 현장은 항상 활기가 넘쳤다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들이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2학기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의 앞날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란다우리 구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장애인의 건강관리와 사회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 동대문구보건소 의약과 방문건강팀

 

문의 : 02-2127-5185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금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