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원봉사센터, ‘내.가.따.봉’ 프로젝트 추진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내.가.따.봉’ 프로젝트 추진

 

시흥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명일)는 주민들이 다양한 인증 방식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내.가.따.봉(내 곁에 가까이 따뜻한 봉사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가.따.봉’ 프로젝트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역맞춤형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활동은 친환경ㆍ새활용 제습제인 ‘따봉주머니’를 제작해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신현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6월 12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따봉주머니를 제작했으며, 7월 5일에는 신현동의 60가구에 전달했다.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내.가.따.봉’ 프로젝트 추진

 [코리안투데이]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내.가.따.봉’ © 박정순 기자

이번 프로젝트에는 동 자원봉사지원단,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등 약 40명이 참여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새마을남녀협의회, 적십자봉사회 등 약 45명이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매월 2회 필요로 하는 가구에 식재료와 생필품을 전달하는 데 이번에는 직접 제작한 ‘따봉주머니’를 함께 전달하게 돼 더욱 특별한 꾸러미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센터에서는 시흥시의 봉사자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주민자치과 자치협력팀(031-310-6041, 6042)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금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