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진 인천동구청장은 지난 18일 감성헤어(샛골로 101-1)에서 관내 미용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혜례 화도진장인과 미용기술 교육 참여자 등 13명이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찬진 청장이 관내 미용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미용업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용기술교육 실습 및 참관, 미용업 운영상 애로사항 청취, 공중위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향후 계획 등이 논의됐다.
참여자들은 화도진장인과 함께하는 미용기술교육 확대 방안과 노후된 미용업소 시설개선 지원 확대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또한, 공중위생업소 및 미용업 종사자들이 위생수준을 높이고 구민에게 양질의 공중위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 [코리안투데이] 미용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에 참여한 참가자들 모습 © 김미희 기자 |
김찬진 동구청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동구의 미용업이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공중위생업소의 선진 위생문화 조성 및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