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청년의날 기념식 및 플리마켓 행사 성료

남동구, 청년의날 기념식 및 플리마켓 행사 성료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월로데오광장 일원에서 청년의 날 기념식 및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남동구, 청년의날 기념식 및 플리마켓 행사 성료  © 김현수 기자

 

청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플리마켓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500여 명의 청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청년의 날 플리마켓 행사는 매년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해 맞이한 행사로, 인하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수도권 주요 대학 창업팀과 지역 청년기업 등이 참여해 모두 46개의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됐다.

 

플리마켓에는 핸드메이드 제품, 친환경 소품, 디저트·음료, 디자인 굿즈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돼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청년 창업가들 간의 활발한 소통의 장이 열렸다.

 

또한, 개막행사 및 기념식을 통해 평소 청년 소통과 사회참여 활동에 기여한 청년 2명에 대한 청년 유공 표창 수여식의 시간을 가졌고, 남동문화재단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통해 청년 예술인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청년창업가들이 실제 시장 경험을 쌓고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남동구에서 청년들이 창업 활동과 정착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현수 기자: incheoneast@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금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