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세종시,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 평가는 전국 지자체의 행정 운영 전반을 대상으로 행정 효율성, 주민 만족도, 공공서비스 질 향상 등 18개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세종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리안투데이] 세종시,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이윤주 기자

 

특히, 세종시는 시와 지역 주민, 국방부가 함께 노력하여 당초 2026년으로 예정됐던 조치원비행장의 비행안전구역 축소를 3년 앞당겨 지난해 최종적으로 축소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는 높은 건축물 신축 및 군 허가 없이 공작물 설치가 가능하게 되어 도시 발전에 큰 호재로 작용했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은 세종시의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적극행정을 추진하면서 혁신적인 행정 서비스와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범적인 지방자치단체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금산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