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6일 ‘여름夏 물김치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담근 물김치와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냉면 밀키트를 정성스럽게 준비했다. 이들은 동 복지플래너와 협력하여 관내 건강 취약계층과 독거 어르신 50가구에 물김치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 [코리안투데이] 응암3동 ‘여름夏 물김치 나눔 행사’ 개최 모습 © 양정자 기자 |
최은영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입맛과 건강을 잃기 쉬운 여름에 어르신들이 시원한 물김치를 드시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취약계층 가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나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 [코리안투데이]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물김치를 담고 있는 모습 © 양정자 기자 |
추수경 응암3동장은 ”물김치 나눔 행사에 동참해 준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부를 확인하고 지역사회에 사랑과 따뜻함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물김치 나눔 행사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소중한 기회로,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담긴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응암3동은 이러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