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혈관 숫자는? 하남시, 레드서클 캠페인 시작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9월 한 달간 지역 내 곳곳에서 ‘2025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리안 투데이] 하남국민체육센터 로비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위한 레드서클 존을 운영해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 신영민 기자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지표 수치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건강 실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시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레드서클 존 건강부스운영이 있다. 레드서클 존은 혈압·혈당 등을 측정해 건강 상담을 받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체험형 부스로, 홍보물과 예방 수칙 자료도 함께 배부된다.

 

운영은 하남노인복지회관(9.1.) 코스트코 산업장(9.1.)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9.2.~9.3.) 하남국민체육센터(9.4.~9.5.)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9.17.) 하남시민의 날 행사장(9.27.)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9.1.~9.30.)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지역축제 현장, 연계기관 등을 통해 이뤄진다.

 

또한 2040세대 대상으로 온라인 자기혈관 숫자알기 인증 챌린지(9.1.~9.30.)를 진행해, 챌린지에 성공한 시민 1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하남이 굿즈 3이 제공된다.

 

 [코리안 투데이] 하남시 관내 사업장 근로자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위한 레드서클 존을 운영해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 신영민 기자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캠페인과 더불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선행 질환인 복합만성질환 유병자를 중심으로, 맞춤형 교육을 복지관 등 지역사회 연계기관과 협력해 맞춤형 건강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40세대 청년·중년층 참여를 확대해, 조기 예방과 건강한 생활실천을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생활습관 관리로 예방이 가능한 질환인 만큼, 시민 모두가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캠페인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및 교육 관련 사항은 하남시보건소 만성질환관리팀(031-790-6324) 또는 하남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31-795-520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금산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