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나루아카데미, 권일용 교수 초청 ‘소통의 심리학’ 특강 개최

광나루아카데미, 권일용 교수 초청 ‘소통의 심리학’ 특강 개최

 

광진구가 오는 1030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광나루아카데미 하반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대한민국 1호 범죄심리분석가(프로파일러)로 널리 알려진 권일용 교수를 초청해 프로파일링과 마음 치유, 소통의 심리학을 주제로 진행된다.

 

 [코리안투데이] 10월 30일 하반기 광나루아카데미 포스터 © 안덕영 기자

 

광나루아카데미는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한 광진구의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인문학과 교양, 심리,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 강연을 통해 구민들의 지식 확장과 삶의 성찰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가을 강연은 최근 구민 만족도 조사에서 인문·심성 분야의 수요가 가장 높았다는 결과를 반영해 기획되었다.

 

연단에 오르는 권일용 교수는 국내에서 최초로 활동한 범죄심리분석가(프로파일러), 수많은 범죄사건을 분석해 온 전문가이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실제 사례와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인간 내면의 상처를 이해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마음의 기술을 전할 예정이다. 복잡한 심리 개념을 쉽게 풀어내며, 치유와 공감을 중심에 둔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연 신청은 광진구민 및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925일부터 1017일까지 광진구청 누리집 교육포털 또는 전화(02-450-9741)으로 선착순 접수받는다. 3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광진구청 평생교육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진구는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체계적으로 수렴해 수요 맞춤형 평생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구민들이 보다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통찰을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광진구청장은 국내 최고의 범죄심리 전문가인 권일용 교수와 함께하는 이번 광나루아카데미는 타인과의 소통에 필요한 심리적 이해를 높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관심 있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코리안투데이 안덕영 기자: gwangjin@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금산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