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간석1동 신청사 준공 … 주민편의 ‧ 문화 ‧복지 기능 확충

금산군 탄생 이후

현재 시각

금산군: 1914년 3월 1일부, 폐합 (옛 금산군과 진산군) 임진왜란 최초 육지 승전지, 이치대첩지 한국 천주교 첫 순교 진원지, 진산성지 세계 인삼수도, 인삼종주지

금산 뉴스

최신 뉴스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석1동 행정복지센터 준공식을 열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고 3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기존의 간석1동 청사는 준공된 지 30여 년이 지나 오래되고 협소해 주민편의시설 및 문화 복지 기능의 보강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구는 115억 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해 3월 공사를 시작, 18개월 만에 사업을 완료했다.

 

[코리안투데이]남동구, 간석1동 신청사 준공 … 주민편의 ‧ 문화 ‧복지 기능 확충]  © 김현수 기자

 

 

새로 지어진 간석1동 행정복지센터(구월로131번길 38)는 지하 1, 지상 5, 연면적 2885규모로 조성됐다.

 

특히, 구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 등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원도심의 다양한 복지 문화 프로그램 확대를 목표로 청사 신축을 추진했다.

 

 [코리안투데이]남동구, 간석1동 신청사 준공 … 주민편의 ‧ 문화 ‧복지 기능 확충] © 김현수 기자

 

주요 시설로는 민원실·공유주방·다함께돌봄센터·어르신돌봄센터·프로그램실·소강당·대강당 등이 마련돼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는 공사 과정에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복지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설계단계에서부터 여러 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코리안투데이]남동구, 간석1동 신청사 준공 … 주민편의 ‧ 문화 ‧복지 기능 확충] © 김현수 기자

 

 

박종효 구청장은 간석1동 행정복지센터 준공은 주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와 소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공공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금산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