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김보라)가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경제 활동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만 19세 이상의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안성시 교육 통합 플랫폼 ‘안성 배움e’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로 이뤄집니다. 모집 인원이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 [코리안 투데이] “안성시,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1기 모집…유튜브와 마케팅 등 실전 교육 제공” © 이명애 |
교육은 이달 28일부터 6월 25일까지 다양한 주제의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주간과 야간 수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크리에이터 과정, 디지털 마케팅 마스터 과정, AI 인공지능 활용 콘텐츠 제작 과정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
이번 교육은 유튜브 기획, 영상 편집, 숏폼 제작, SNS 마케팅, AI 이미지 및 영상 제작 등의 실습과정을 포함하여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경제 활동에 참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