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고산지구 서광로 개통 따라 광역버스 3개 노선 경로 조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13일부터 광역버스 3개 노선(G6100, P9404, 1205번)의 경로를 조정하며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정은 고산지구 서광로 개통에 따른 것으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신축 아파트 입주민들의 교통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고산지구 서광로 개통에 따른 광역버스 노선 변경 안내  © 강은영 기자

 

먼저, G6100번 노선은 고산지구 내 고산수자인디에스티지 정류소의 상하행 정류소 위치를 변경하고, 더샵리듬시티 정류소를 추가 경유하도록 조정된다. P9404번은 고산더라피니엘, 고산수자인디에스티지1단지, 더샵리듬시티 정류소를 추가로 경유해, 주민들의 편의를 높인다. ▲1205번은 어룡역.LH경기북부지역본부와 더샵리듬시티 정류소를 새롭게 추가하며, 기존 고산수자인디에스티지2단지.아트포레 정류소 경로는 제외된다.

 

이번 노선 조정은 고산지구 신축 아파트 주민들의 교통 여건을 크게 개선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지역본부 접근성을 높여 지역 간 균형 있는 교통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광역버스 경로 조정은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한층 더 높이고 지역 간 균형 있는 교통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정류소 변경 사항에 대한 사전 홍보를 철저히 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이번 조정 외에도 다양한 교통 정책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