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하브루타 독서토론’ 운영

 

질문과 토론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 경험 제공

고양특례시 대화도서관이 2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하브루타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양시 대화도서관, ‘하브루타 독서토론’ 운영

 [코리안투데이]  고양시 대화도서관, ‘하브루타 독서토론’ 운영  © 지승주 기자

 

‘하브루타’란 유대인 전통 교육 방식으로, 짝을 이뤄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며 학습하는 토론 교육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질문을 통한 사고력과 문해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탈무드·우화를 활용한 질문 중심 독서토론 진행

참가자들은 탈무드 ‘벼락부자가 된 가난뱅이’, 우화 ‘양치기 소년’ 등의 작품을 주제로 하브루타 개념을 익히고, 질문 중심의 수업 유형을 실습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2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 차 과정으로 운영되며, 독서토론 전문가 남숙경 강사가 강의를 맡는다.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 선착순 접수 진행

고양시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질문은 배움의 시작이며, 의문을 갖는 것은 지혜의 출발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질문에서 시작하는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대화도서관(031-8075-9124)으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