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코다리시래기조림, 서울 노원구 맛집으로 떠오르다

 

최근 서울 노원구 수락산역 인근에서 선보인 ‘황제코다리시래기조림’이 지역 주민들과 미식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새로운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조림 요리는 부드럽게 말린 명태인 ‘코다리’와 구수한 맛을 자랑하는 시래기를 매콤한 양념으로 깊게 조려낸 것이 특징이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코다리의 식감과 잘 삶아낸 시래기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풍부한 맛을 자아낸다.  

 

[코리안투데이] 황제코다리시래기조림 매장전경  © 이예진 기자

 

해당 식당은 서울 노원구 동일로242가길 14-8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있다. 대표 메뉴인 황제코다리시래기조림 외에도 물막국수, 비빔국수, 명태회, 보쌈 등 다양한 한식 메뉴가 제공돼 식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차 공간과 예약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 모두를 갖췄다는 평가다.  

 

식당 관계자는 “코다리시래기조림은 정성껏 손질한 시래기와 질 좋은 코다리를 사용해 고추장과 된장을 베이스로 한 집밥 스타일 양념으로 맛을 냈다”며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로 준비하며 고객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요리는 집에서도 비교적 간단하게 재현할 수 있다. 시래기를 끓는 물에 데쳐 부드럽게 만든 후, 고추장, 된장,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 등을 섞은 양념장에 코다리와 함께 조리하면 특유의 깊은 맛이 살아난다. 무를 냄비 바닥에 깔고 조리하면 감칠맛이 더욱 배가된다.  

 

한편, 주말 점심시간에는 대기 인원이 많아질 수 있어 사전 예약이 권장된다.  

 

매장 연락처 : 02-933-7077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