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궁금증 속 시원히 풀다, 중구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지난 26일 오후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구민을 위한 건강특강을 열고,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방법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리안투데이] 건강기능식품 궁금증 속 시원히 풀다, 중구  © 지승주 기자

이날 특강에는 국립암센터 명승권 교수가 연단에 서서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를 주제로 60분간 강연을 펼쳤다. 명 교수는 「비타민제 먼저 끊으셔야겠습니다」, 「암과 음식」, 「담배 탈출하기」 저자이자 JTBC 「방구석 1열」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전문가로, 구민들에게 쉽고 실질적인 건강 지식을 전했다.

 

강연에서는 ▲질병을 이기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습관 ▲건강기능식품의 잘못된 상식과 올바른 섭취 방법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꼼꼼히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현장 참석자 전원에게는 중구가 운영 중인 건강마일리지 500점이 지급됐다.

 

참석한 한 주민은 “비타민과 건강기능식품을 무심코 복용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올바른 섭취법을 알게 돼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구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정보 수요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상·하반기로 나눠 다양한 주제의 건강특강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많은 분들이 건강기능식품에 관해 궁금해하고 계신데, 전문가의 의학적 조언을 통해 올바른 지식을 갖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 삶에 밀착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고구려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