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 반곡분관, ‘On The Family’ 2기 운영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고흥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 반곡분관이 오는 3월 8일(토) 주말 가족 프로그램 ‘On The Family’ 2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주말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총 10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On The Family’는 가족 단위의 주말 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평소 바쁜 일상으로 인해 가족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부모와 자녀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2기 프로그램에서는 조리, 음악, 운동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참여자들의 흥미를 고려한 실용적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 반곡분관, ‘On The Family’ 2기 운영

[코리안투데이]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 반곡분관, ‘On The Family’ 2기 © 이선영 기자

이번 2기에서는 ▲아빠와 함께하는 미라클 떡만들기(몰드설기), ▲자녀와 함께하는 즐거운 홈베이킹(버터쿠키), ▲칼림바로 배우는 가족 음악 놀이, ▲자녀를 위한 방송 댄스교실 등 가족 구성원별로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강의가 마련됐다. 특히, ‘미라클 떡만들기’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 협업하여 요리를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즐거운 홈베이킹’ 강좌에서는 버터쿠키를 직접 만들어 보며 베이킹의 기초를 익히고, ‘칼림바 음악 놀이’에서는 손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인 칼림바를 활용하여 가족 간의 음악적 소통을 도모할 수 있다. ‘방송 댄스교실’은 아이들이 최신 대중가요에 맞춰 춤을 배우며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18세 이하 자녀를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만 재료비는 개인 부담이다. 신청은 2월 24일(월)부터 3월 3일(월)까지 원주시 통합예약플랫폼(yeyak.wonju.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가족 단위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므로 조기에 마감될 가능성이 높아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원주시 관계자는 “지난 1기 프로그램이 많은 시민의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반영하여 2기에서는 더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가족 친화적인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학습관 반곡분관(☎033-737-43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